티빙 요금제 비용 및 무료 이용 방법
티빙의 요금제와 무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국내 OTT 서비스 분야에서 넷플릭스가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티빙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들의 요금이 오르고 있으며, 티빙 또한 최근에 가격이 인상되어 정기적으로 구독하기에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넷플릭스는 이미 한 달 간의 무료 혜택을 종료하였고, 티빙 역시 한 달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를 구독할 때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업데이트된 티빙의 요금제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티빙 요금제와 가격 정보 (최신 내용)
티빙은 최근 요금이 올라가면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넷플릭스보다 더 비싸게 되었습니다.
기본: 월 9,500원 (세금 포함) 중간: 월 13,500원 (세금 포함) 고급: 월 17,000원 (세금 포함)
기존 베이직 요금제가 7,500원이었음을 감안할 때, 상당히 인상된 것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한 명이 동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스탠다드 요금제는 두 명이, 프리미엄 요금제는 네 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PC, 태블릿, TV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각 요금제마다 다운로드 가능 횟수가 다릅니다. 베이직 요금제는 200회, 스탠다드 요금제는 300회, 프리미엄 요금제는 400회의 다운로드가 허용됩니다.
티빙에서는 현재 방송되는 내용뿐만 아니라 과거의 다양한 콘텐츠도 제한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티빙 요금제: 넷플릭스와의 비교
넷플릭스는 이번에 광고가 포함된 스탠다드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지만, 다른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꽤 비싼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은 매달 5,500원이며, 스탠다드 요금제는 매달 13,500원입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는 매달 17,000원입니다.
티빙과 넷플릭스를 놓고 기본 요금제를 살펴보면 넷플릭스가 더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는 점이 눈에 띄는군요.
티빙의 기본 요금제는 한 달에 9,500원이지만, 넷플릭스의 광고가 포함된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요금제와 프리미엄 요금제의 비용은 동일하며, 두 요금제의 조건도 유사합니다.
넷플릭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랫폼으로, 국내 영화, 드라마, 예능뿐만 아니라 미국 드라마 같은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티빙의 요금이 저렴하다고 평가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티빙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게임뿐만 아니라 최근 tvN 스포츠와 같은 콘텐츠를 추가하여 해외파 선수들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빙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
그러나 티빙은 독특한 여러 가지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티빙을 통해 CJ ENM 소속의 다양한 채널과 종합편성채널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tvN, tvN STORY, tvN 스포츠, tvN 드라마, Mnet, OCN, OCN 무비, tvN 쇼, JTBC, TV 조선, TV 조선 2, JTBC, 채널 A, 채널 A 플러스, MBN, MBN 플러스, YTN, YTN 사이언스, 연합뉴스, 히스토리 채널, SBS 등
티빙은 한국의 OTT 서비스로서 국내 채널에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tvN 계열의 방송 채널과 함께 JTBC, MBN 등 여러 종합 편성 채널과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국내 드라마와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특히 tvN에서 제공하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실제로 티빙은 공식적으로 한 달 간 무료 혜택이나 무료 시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국내 OTT 서비스인 왓챠는 2주간의 무료 혜택을 지원하고 있어, 이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티빙을 무료로 사용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티빙 한 달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네이버 플러스 회원 서비스 이용하기
실제로 티빙은 공식적으로 한 달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티빙 한 달 무료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네이버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월 4,900원의 비용으로 여러 가지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혜택 중 하나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디지털 콘텐츠 시청 옵션에서 티빙을 선택하여 무료로 티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첫 달 동안 무료로 제공되므로, 이 기간에는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의 한 달 무료 혜택을 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빙 3개월 무료 혜택
대학생은 일반인과 달리 한 달이 아닌 3개월 동안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학생 멤버십에서는 대학생에게 첫 3개월 동안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는 더 많은 이용자를 유치하기 위한 네이버의 프로모션 중 하나로, 이 기간 동안 티빙도 요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티빙에서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플러스 스튜던트 멤버십은 기존 혜택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매달 커피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CU 편의점에서 50% 할인 혜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학생을 위한 특별한 콘텐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보다 티빙을 훨씬 더 오랜 시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학생이라면 이 점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빙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외에도 OTT 무료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쓰면 무료로 티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 톡톡 O 카드
KB 톡톡 O 카드로 월 30만 원 이상 사용하면, 티빙을 OTT에서 매달 1만 원 한도 내에서 전액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빙 베이직은 매달 9,500원의 요금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무료로 매달 시청할 수 있습니다.
티빙의 무료 혜택을 활용하는 것 외에도 대중교통과 편의점에서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